[2019/01/28]

일본 오사카 그리루 타이헤이

(그릴 태평 / Grill 太平 / グリル 太平)

오사카 이마자토역(오사카시영전철)에서 약 1.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그리루 타이헤이

킨테츠선의 이마자토역에서는 약 800m 떨어진 곳에 있지만 일반적으로 시영전철을 이용 하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꽤 걸어야 하고, 근처에 볼거리는 딱히 없다.


영업 시간

11:30 ~ 14:30, 17:00 ~ 20:30

(일요일은 저녁만 영업)


열심히 걷고 또 걸어 10여분 이상 걷다보면 위의 건물과 간판이 보인다.


근 1년만에 다시온 그리루 타이헤이. 이것으로 두번째 방문.

첫방문때도 그랬지만 웨이팅은 없었다.


밖에서 영업중인지 아닌지 구분이 잘 안된다면 위에 營業中(영업중) 문구를 확인하자

사실 필자는 한자 까막눈이라 기웃기웃대다가 그냥 들어갔다.


사실 이 곳 주인 할아버지는 주문한 음식 외에 촬영하는 것을 안좋아하시는듯 하다.

혹 촬영하고 싶다면 꼭 물어보고 양해를 구하길 바란다.

위 사진은 주문을 해야하는데 일본어를 전혀 못하여 당황하다 메뉴를 손가락으로 가르킬라는 생각에 찍게 된 사진이다.

사실 그냥 돈카츠라고 했으면 되는거였는데... 어쨋든 괜찮은 사진을 한장 얻었으니 만족스럽다.

메뉴는 일본어라 전혀 모르겠지만 젤 아래의 3메뉴가 돈카츠, 함바그, 고항(밥)이라고 한다.


양배추, 토마토, 오이와 함께 플레이팅 되어 돈카츠가 나온다.

주인 아주머니께서 플레이팅을 하시는데 토마토와 오이를 먹을 것인지 항상 물어보시는데,

필자는 오이를 극도로 싫어하여 당연히 오이를 빼달라고 온몸으로 설명하고 음식을 받았다.

참고로 음식을 못남기게 하므로 안먹는 음식이 있다면 미리 빼달라고 하는것이 좋다.


밥은 기본으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따로 주문이 필요하다.

200엔!


두툼한 돈카츠 위쪽은 비계부분이 살짝 있고 전체적으로 후추향이 적당히 난다.

필자는 느끼한걸 정말 못먹는데 타이헤이의 돈카츠는 느끼함이 전혀 안느껴진다.

사실 처음 왔을때 만큼의 감동은 없었는데 아마 3시간전에 먹고 온 마구로동 때문이 아닐까... 하지만 역시 맛있다.

양은 밥을 추가한다면 성인 남성에겐 딱 적당한 양같고, 여성에겐 아주 살짝 많지 않을까 싶다.

안그래도 한국인 여성 손님이 있었는데 양이 많다고 남을거 같아 걱정하는 분이 있었다.


양배추 토마토까지 맛있게 싹싹 비웠다.


사실 이 곳에 오기 4달 전 쯤 도쿄의 유명한 돈카츠전문점을 갔는데 첫입은 정말 맛있게 먹었지만, 

3조각째 부터 너무 느끼해서 다 못먹고 친구를 나눠준 적 이있었다. 

그 때, 그리루 타이헤이가 정말 생각이 많이 났는데 역시 이 곳의 돈카츠는 전혀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다.

또 하나 인상적인 것은 주방 안이 정말 깨끗했는데, 뭔가 주인 할아버지의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주방이었다.

별 점은 매겨보자면, 사실 첫방문때의 감동이면 4.0점을 거뜬히 주고싶었는데 이번엔 뭔가 감동이 덜했다.

그리고 접근도가 떨어지는 곳에 위치하는걸 감안하여... 3.5점! 땅땅땅!

사실 제가 뭐라고 별점을 매기겠습니까... 그냥 맛있으니깐 여건이 허락한다면 가서 드셔보시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