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9]

일본 오사카 사카마치노 텐동

(坂町の天丼 / 사가마치노 텐돈)

오사카 도톤보리에 위치하고 있는 사카마치노 텐동.

지점은 따로 없는 소규모의 식당이며, 노부부가 운영하다 현재는 아들이 물려 받은듯 하다.


영업 시간

10:00 ~ 20:00

(수요일 휴무)


여행 계획 당시 숙소에서 가까웠던 사카마치노 텐동, 여러번 검색 결과 괜찮은 맛집으로 판된되어 방문해 보았다.

사실 필자가 느끼한 것을 안좋아하여 텐동을 선호하지 않았으나, 예전 큐슈 여행때 방문한 벳부의 토요츠네의 텐동을 먹고 감동한 적이 있다.

이 후, 텐동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토요츠네 외에 처음으로 방문하게 된 텐동집이 이 사카마치노 텐동이었다.


입간판에 쓰여져 있는 650엔, 이 텐동집의 단일 메뉴 텐동의 가격이다.

미소시루(된장국)를 추가하면 50엔을 추가로 내야 한다.


내부 주방의 사진, 당연히 양해를 구하고 찍었다.

작은 가게에 바(Bar) 형 테이블(다찌석)만 있고, 대여섯 정도 앉을 수 있을 것 같았다.

평일 저녁 시간이었는데, 붐비지 않아 자리가 좁거나 하진 않았다.

자리에 앉으면 차를 내어 주시고, 미소시루를 먹을지만 물어본다.

당연한 것이 텐동 단일 메뉴라 딱히 메뉴를 선택 하는 과정은 없다.


650엔 저렴한 가격이지만, 양 또한 적으니 방문하게 된다면 놀라지 않길 바란다.

튀김은 새우튀김 둘, 김튀김 한조각이 나온다. 양은 적지만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있겠지?라는 생각으로 맛을 보았다.

튀김이 정말 바삭했고, 인상 깊었던 것은 새우가 정말 탱글탱글하여 식감이 좋았다.

하지만 이내 약간 느끼함이 들었고, 소스가 많아 밥 밑에 고여있어 짠 느낌이었다.


벳푸 토요츠네 텐동 이 후 기대를 걸고 방문한 사카마치노 텐동이었는데,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새우튀김은 정말 겉은 바삭 속은 촉촉탱글하여 맛있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그만큼 구성이 단촐하고 양이 적다.

여성에겐 모르겠지만 성인 남성에겐 확실히 적을 것이다.

튀김이나 텐동을 좋아하고 도톤보리 근처에서 간단히 식사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별점은 3.0점!





+ Recent posts